< 목록으로

유튜브, 팬덤의 가치와 앱 활용에 대한 인사이트 공개

M
몰입
2024.07.01
추천 0
댓글 0

팬 참여도 증가와 크리에이터 수익 향상 방안 제시

 

유튜브가 최근 플랫폼 내 팬덤의 중요성과 앱 활용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공개했다. 이번 발표는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 기회 확대와 팬 참여도 증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.

 

유튜브는 팬덤이 플랫폼 성장의 핵심 동력이라고 강조했다. 실제로 유튜브 사용자의 60%가 특정 크리에이터나 아티스트의 팬이라고 밝혔으며, 이들 팬은 일반 사용자보다 3배 더 많은 시간을 유튜브에서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 기회 확대를 위해 유튜브는 다음과 같은 방안을 제시했다:

 

1. 멤버십 프로그램 활용: 독점 콘텐츠, 이모티콘, 배지 등을 제공하여 팬들의 참여를 유도
2. 슈퍼 감사 기능: 라이브 스트림 중 팬들이 크리에이터에게 직접 후원할 수 있는 기능
3. 쇼핑 기능: 크리에이터 관련 상품을 판매하여 추가 수익 창출

 

유튜브는 또한 앱 내에서 팬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소개했다. 예를 들어, 크리에이터가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'커뮤니티' 탭과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즉각적인 상호작용 기능 등이 있다.

 

이번 인사이트 공개를 통해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와 팬 간의 관계 강화가 플랫폼 성장의 핵심이라는 점을 재확인했다. 유튜브는 앞으로도 팬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개발하여 크리에이터들의 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 

유튜브의 이러한 노력은 경쟁이 치열해지는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크리에이터들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. 

댓글

컨텐츠

번호
제목
작성자
날짜
1 2